범위 : 역대기하 29장 ~36장(8장)
회차 : 057
문제를 잘 읽고 답하십시오.
1. 히스기야가 자기 아버지 아하스 왕이 닫은 주의 집의 문들을 다시 열어 보수하였는데 레위 사람들을 불러 모은 뒤 조상들이 주께 분향하지 못하여 주의 진노가 임하였다고 하면서 주께서 유다를 넘겨 무엇이 되게 하셨다고 말합니까? 세 가지.
2. 히스기야가 유월절을 지키기 위해 파발꾼들을 에브라임과 므낫세 지방과 스불론까지 보내 주께로 다시 돌아와서 자신을 구별하여 주를 섬기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파발꾼들을 어떻게 대하였습니까?
3. 히스기야는 온 이스라엘이 주를 올바르게 섬기지 못한 일에서 개혁을 하였는데, 주 자기 하나님 앞에 선하고 올바르고 참된 것을 행하였습니다. 히스기야는 시작한 모든 일에서 하나님을 구하고 마음을 다해 행하였습니다. 히스기야는 어떤 일에서 하나님을 구하고 행하였습니까?
4. 히스기야가 개혁한 일들이 굳게 세워졌으나 아시리아 왕 산헤립이 싸우려고 진을 쳤는데 이로 인하여 백성들은 불안하였습니다. 히스기야는 백성들을 어떤 말들로 안심시켰습니까?
5. 아시리아 왕 산헤립이 첫 번째 편지로 주 하나님과 히스기야와 유다 백성들에게 몇 번이나 비방하고 조롱하였습니까?
6. 므낫세 왕은 악을 많이 행하여 주의 분노를 일으켜 바빌론으로 잡혀갔습니다. 고통 중에 있을 때 므낫세는 무엇을 하였습니까?
7. 므낫세의 아들 아몬이 통치하였는데, 아몬은 자기 아버지 므낫세가 행한 것 같이 주의 눈앞에서 악한 것을 행함으로 신하들에게 죽임을 당했습니다. 이렇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무엇입니까?
8. 아몬의 아들 요시야가 왕이 되었는데 요시야는 주의 눈앞에서 올바른 것을 행하고 오른쪽으로나 왼쪽으로 치우치지 아니했습니다. 요시야는 언제부터 주 하나님을 구하기 시작하였으며, 우상과 산당들을 제거하였습니까?
9. 요시야 왕은 주의 눈앞에서 선하고 올바른 것을 행한 왕이었습니다. 이런 왕이 전쟁에 참전하지 않아도 되는데도 불구하고 이집트 왕 파라오느고와 바빌론 왕 느부갓네살의 전쟁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파라오느고가 방해하지 말고 돌아가라고 하였으나 돌이키지 아니하여 활에 맞아 죽었습니다. 남의 싸움에 방해하지 말고 돌아가라는 말은 누구의 말이었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까?
10. 북이스라엘은 아시리아에게, 남 유다는 바빌론에게 멸망 당했습니다. 바빌론 70년 동안 포로로 잡혀 있다가 페르시아 왕 고레스의 칙령을 받고 유다 백성 일부가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성경은 포로 70년의 기간 동안 이스라엘 땅이 70년을 성취하기 위해 어떤 기간이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