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위 : 애가 2장 ~ 에스겔 3장
회차 : 113
문제를 잘 읽고 답하십시오.
1. 남 유다가 불타고 멸망 당한 것은 분명 바빌론의 느부갓네살에게 당한 것이지만 예레미야는 계속해서 그 일을 주께서 했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모든 심판은 그 종류가 무엇이든지 심판의 주체 되시는 하나님으로 비롯된 것입니다. 눈에 보이는 성벽과 파괴만이 전부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이제 통치자들과 대언자들도 바빌론으로 포로로 잡혀갔기 때문에 더 큰 문제입니다. 예레미야는 남 유다에게 무엇이 없고 찾지도 못하는 상황이 되었다고 합니까(이것들이 없어서 주와 교제가 단절되었다는 의미)?
2. 오늘날 이 시대는 멸망을 앞둔 예레미야가 살던 시대와 같습니다. 거짓 대언자들이 많았듯이 거짓 목사들이 많습니다. 멸망을 앞둔 시대에 사람들은 자기가 말한 대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무엇을 이루십니까?
3. 예레미야는 고난과 재난을 통해 어떤 사람이 되었고, 무엇이 있게 되었습니까?
4. 남 유다가 멸망 당하고 백성들은 포로로 잡혀갔지만 소멸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5. 젊었을 때 매는 멍에는 비록 슬프고 괴롭지만, 그 결과는 주님의 사랑을 알게 되며, 유익과 의의 화평의 열매를 맺게 됩니다. 고난을 통해 깨닫게 된 사람은 자신을 주께 어떻게 할까요? 두 가지.
6. 남 유다가 불법으로 포로가 되어 고통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불법으로 인한 주님의 심판이 얼마나 큰 심판이었는지 차라리 굶어 죽은 자들보다 어떻게 죽은 자들이 더 낫다고 말합니까?
7. 불법으로 인한 주님의 심한 진노로 시온 산이 황폐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시온 산에 무엇이 돌아다닌다고 합니까?
8. 에스겔은 포로로 잡혀간 제사장인데, 그에게 그발 강가에서 주의 말씀이 임했습니다. 그때 환상을 보았는데, 살아 있는 창조물 곧 사람, 사자, 소, 독수리의 얼굴을 가진 창조물이었습니다. 또 여러 모양의 모습이 있었는데 이런 모양은 어떤 모습을 가진 모양이었다고 합니까?
9. 주께서 제사장인 에스겔을 대언자로 부르시며 반역하는 집(민족)인 자손들에게 보내셨습니다. 그 반역하는 집에 사람들은 대언자인 에스겔에게 어떤 말로 공격한다고 합니까?
10. 주께서 에스겔을 대언자로 세우시고 대언자로서 해야 할 책무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대언자가 사악한 자들, 반역하는 집에 무엇을 주어야 한다고 합니까?
11. 듣는 자는 듣게 하고, 듣지 아니하는 자는 듣지 말게 하라고 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